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이야기/맛집&밥집리뷰

대만버블티 남포 쩐주단

 대만버블티 밀크티 쩐주단 남포점

 

대만버블티 밀크티 쩐주단 남포점

​버블티,밀크티 하면 무엇이먼저 생각나시나요? 어느나라가 먼저 생각이 나시나요?
네! 밀크티와 버블티 가장먼저 생각나는것은 대만이 아닐까 싶은데요, 버블티의 본고장 대만에서도 핫하고 인기있는곳 바로 '쩐주단'을 소개할까합니다.​
그전에!

버블티란 과연 무엇일까요?

​중국어로 쩐주나이차
한국어로 버블티
영어로 bubble tea 라고 다양하게 부릅니다

카사바(길쭉하게 고구마같이 생긴 식물)로 만든 타피오카펄에 여러가지를 넣어 만든 음료를 뜻합니다
타피오카란?
카사바 뿌리를 말려서 동그란 모양으로 전분덩어리를 가공한것을 뜻합니다
버블티에 들어가는 동그랗고 까맣고 말랑말랑한것이 바로 이 타피오카 입니다

​버블티의 시초는?
​1980년대에 대만에서 개발되었고 그후 중국 일본 태국 베트남등 아시아 국가뿐만 아니라 캐나다 미국같은 나라에도 수출되어 대만 하면 떠오르는 음료가 버블티가 될정도로 대만을 대표하는 음료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구체적으로는 버블티가 어디가 시초가된지는 불분명 하다고 합니다.

​버블티의 특징
​버블티는 이름에 걸맞게 각종 차들 특히 홍차종류와 우유가 들어간 밀크티를 주로이뤘고 그속에 말랑말랑한 식감의 타피오카가 들어가 있는 음료였습니다
지금은 홍차뿐만아니라 다른 음료,스무디로도 많이 즐기고있으며 다른음료들과다르게 타피오카를 먹을수 있도록 넓고 큰 빨대로 먹는것이 특징입니다

버블티는 홍차,스무디 다른음료로도 많이먹지만 기본이 제일 무난하며 인기가많죠? 저또한 기본인 블랙밀크티를 자주 즐기는데 ....???
얼마전부터 유행이시작된 브라운슈가 밀크티!!
공차,더벤티를 포함한 개인카페에서도 많이 보실수있죠!
그래서 제가한번 먹어봤습니다
부산 1호점!! 대만에서도 유명한'쩐주단'을 다녀왔습니다

​'대만버블티 남포 쩐주단'

대만버블티 쩐주단 부산본점
부산시 중구 남포길 24-1 1~3층
남포동 2가 22-3
예전의 남포문구 뒷편 바로옆에 위치하고 있구요




위치는 여기를 참고하세요
위치찾기가 크게 어렵지않아 헷갈리지않게 잘왔습니다
멀리서도 줄이길어 한눈에보였어요😭


도착하면 요렇게 간판?같은게 세워져있어요
여기서 인증샷을 많이찍으시는지 오시는 분들마다 요아이와 사진 많이들 찍으시더라구요
저는 살포시 간판만찍었습니다 ㅎㅎ
부산 1호점인것도있고 한창 유행을해서 그런지 사람이 무척많았습니다. 기다릴수록 줄이더길어지더라구요...

쩐주단의 메뉴를 소개할께요



​일단 기본적으로 쩐주단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브라운 슈가 버블밀크티 : 4800원 이구요
당도조절이 가능한것같았습니다.
저는 기본으로 했는데 당도가 50%였어요!
브라운슈가 말고도 브라운슈가 레드빈밀크,브라운슈가 선초밀크등 다양한 메뉴가 많았습니다.



시그니쳐 메뉴인 브라운슈가 버블밀크티입니다.
흔들었더니 색깔이 요렇게변했네요
맛은과연?!?!
음 일단 저는 맛있었습니다
저랑같이간 동행인은 당도 30으로 했는데도 맛있다고 좋아했구요!! 무엇보다 타피오카가 많아서 정말좋았습니다. 타피오카는 딱딱하지않고 말랑말랑해서 맛있었어요.
그런데 저는 단것을 정말좋아해서 약간은 아쉬웠습니다..
혹시 공차의 브라운슈가를 생각했다면 약간달라요.
공차가 훨씬 달았구요 하지만 타피오카가많고 담백하게 달아서 나쁘지않았어요 추천드립니다. 맛있었어요!!